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day
Total
04-30 00:08
관리 메뉴

여호랑이 LAB

보갑 이용후기 _ 여호랑이 본문

재테크/금융 스터디

보갑 이용후기 _ 여호랑이

여호랑이 2018. 3. 20. 13:23
반응형

앞서 포스팅한대로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해보고 기억 공유 차원에서 이를 남기고자 한다

오늘 포스팅하는 보험서비스플랫폼은 '보갑' 이다.



★ 보갑에 대해 알아보자

보험료 비교서비스를 중심으로 보험비교, 보장분석,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다.

보갑은 2013년 5월 ㈜보험오픈마켓 ‘보가비’로부터 시작되었고 네이버 협업을 통해 네이버 예약, 톡톡 서비스를 설계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갑의 서비스는 보가비, 보갑, 장비, 지패스 등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있다.


★ 보갑의 주요 기능 요약

> 회원가입 및 내 보험 가져오기 절차를 완료하면 보험 내용이 뜸

> 보험비교, 보장분석, 보험청구

> 세부 메뉴 (앱 기준): 보유계약 정보, 월보험료 합계 중복가입건수, 평균연령대비 과보장 항목, 만기 갱신 도래 항목, 해지환급금 합계, 보험청구 서비스 등


★ 이용방법

> PC, Mobile 모두 사용가능하다 오늘은 앱만 알아보았다

(앱에서 캡쳐기능을 막아놓아 글로써 안내)


1. 회원가입

> 입력창 : 이름, 전화번호, 사는 지역

> 휴대전화 인증이 필요하며 약관동의를 필요로함


2. 로그인 후 내 보험 가져오기 진행

> 휴대전화 인증 : 가입된 휴대전화 회사 이름 주민번호 입력

> 정보 입력이 완료 된 후에 보안문자 입력 후 인증번호 요청 > 보험가져오기 완료


3. 앱 메인 화면에서 보유계약 정보, 월보험료 합계 중복가입건수, 평균연령대비 과보장 항목, 만기 갱신 도래 항목, 해지환급금 합계, 보험청구 서비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 보험 전문가 상담을 받으면 보갑 순금카드를 받는 이벤트를 진행중



★ 이벤트 이용방법

> 상담받고자 하는 위치에 있는 설계사 목록이 뜸

> 지역, 남성 여성 선택 가능 프로필 및 상담시간 연령 소속 지점, 소비자 평가, 출신학교 보험전무가 스타일, 자기소개 및 취급 보험이 소개되어있음

> 선택이 어려우면 보가비 본사에 지정 요청을 할 수 있는 메뉴도 있음

기타 : 보가비 앱을 통해 '증원' 하는 사례가 있나봄 리쿠르팅 전화는 사절이라는 안내 배너가 노출됨

>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 완료 되었습니다라는 안내창이 뜬다 보험전문가가 사은품을 들고 방문한다고 함(순금카드 <- 이것 때문에 노쇼는 적을것으로 보임)


★ 내 맘대로 평 _사용후기


1. 마케팅 

> 이벤트가 솔깃하다 순금카드 그냥 웬지 지갑속에 넣고 다니고 싶은 심리를 잘 자극한것 같다. 다른 보험사에서 지급하는 유인용 이벤트 상품중에 가장 괜찮은 느낌이다. 워낙 디자인이 좋아서 고객들이 잘 갖고 다닐 것으로 보임 (순금카드를 받은 소비자 주변에 2차 홍보 가능) 

> CF도 처음에 했던 유명인 CF 보다 현재 진행중인 CF가 더 세련되었다. 마찬가지로 돈 쓴 보람을 어느정도 얻었을 것 같다


2. 앱 서비스

> 다른 비슷한 플랫폼과 비슷한 수준의 무난한 정보를 제공한다.

> 상담을 할 때 내 마음에 드는 설계사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좋은점이라고 본다 (물론 설계사 관리 및 검증은 필요하겠지)

> 순금카드 이용 이벤트 페이지가 너무 메인에 꽉찬다. 사실 한번 이용한 후에는 알아서 사라졌으면 좋겠다는 생각

> 메인 구성 : 첫화면에서 어디다가 눈을 두어야할지 혼돈이 온다. 이건 차차 업데이트를 통해 UI를 다듬어야할 부분으로 보임. 제공하고 있는 많은 정보를 모두 소비자에게 보여주고 싶은 마음은 알겠으나 정보의 관심도를 깊이를 두어 표현하는게 어떨까라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