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day
Total
05-14 09:18
관리 메뉴

여호랑이 LAB

역슬래시 "\" 역슬래쉬 어떻게 입력하나요? 본문

IT/마소 (window)

역슬래시 "\" 역슬래쉬 어떻게 입력하나요?

여호랑이 2015. 10. 26. 11:34
반응형

역슬래시 "\" 역슬래쉬 어떻게 입력하나요?

 

 

자바 스크립트를 사용하다가 보면 "\" 를 입력해야할 때가많다.

그리고 문서 작성시에도  "\" 는 자주 쓰이는 특수기호.

 

맥을 주로 쓰다보니 역슬래시를 입력할때 불편을 느낀적은 없었다.

리턴+엔터키 바로 위에 떡 하니 있기 때문.

이렇게 떡하니 있다.ㅋ

 

 

그런데..회사PC를 사용하다가 보니..

키보드에  "\" 가 사라졌다. 아니 원래 없었던거 같다..

갑자기 멘붕..어디서 역슬래시를 구해온다냐..

엔터위에는 살포시 "\" 표시가 있었다 ㅎㅎ

내 역슬래시 돌리도!!!

 

 

 

혹시나  "\" 랑  "\" 를 같이 인식하나? 싶어서 해봤더니.

오호라~ 인식된다 ㅋㅋㅋ 다행이다. ㅋㅋ

그런데...포스팅하려고 보니  역슬래시를 입력할 방법이 없어짐;

고민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해본 자음 + 한자키 조합을 통한 특수문자 불러내기!

 

 

유레카!!

"ㄱ" + "한자키" 를 누르면  "\" 를 호출 할 수 있다.

 

 

 

 "\"  "\"  "\"  "\"  "\"  "\"  "\"  "\"  "\"  "\"

하하하 좋다.

이제 맘편히 역슬래시 , 역슬래쉬 (어느게 맞는거지) 를 불러낼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