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day
Total
05-15 02:34
관리 메뉴

여호랑이 LAB

하드디스크 검사, 불량섹터_HD tune Pro 본문

IT/마소 (window)

하드디스크 검사, 불량섹터_HD tune Pro

여호랑이 2015. 10. 24. 22:53
반응형

하드디스크 검사, 불량섹터_HD tune Pro

 

갑자기 잘 쓰던 하드가 컴퓨터에서 인식이 되질 않는다

정확히....내컴퓨터 인식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이런다...

백업자료...가 나타나질 않는다 ㅠㅠㅠㅠㅠㅠㅠ

이걸 어떻게 하지;; 일단 문제가 뭔지 찾아보자..

 

 

난 백업디스크를 외장하드케이스에 넣어서 쓰기 때문에

정확히 하드가 문제인지 PC가 문제인지, 외장하드디스크가 문제가 있는것인지를 확인해야했다.

(문제가 있다면 이왕이면 가격이 제일 저렴한 외장하드케이스이길.-_-)

 

 

 

일단 외장하드케이스를 데스크탑 > 맥에 연결해 보았다. 둘다 일단 인식은 되었다.

그럼 외장하드디스크와 데스크탑의 문제는 아닌듯..

하나남은건 하드디스크 자체적인 문제?

 

 

그래서 불량섹터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유틸리티를 검색한 결과

HD tune Pro 란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소프트웨어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다.

 

 

 

 

설치 후 첫 화면이다.

무언가 탭이 많다.

일단 좌측 상단에서 문제의 하드디스크를 선택하고

"Error scan" 탭을 선택하였다.

 

 

 

 

배트섹터 검사는 빠른검사와 일반검사가 있는데

 "Start" 버튼 하단에 "Qiuck Scan"을 클릭하면 빠른검사가 진행된다고 함.

돌려보았다....빨갛다...다 빨갛다...어허;;;;;

온통 배드섹터...그렇다 문제는 하드디스크였던것이었다;;;

 

 

 

 

혹시나 해서 일반검사로도 해봤다

두번 다 결과가 같다 으허;;;

 

 

 

 

 

 

혹시나 해서 다른 디스크로 다시 해봄..

온통 녹색이다. 그렇다...

 

 

 

 

이제 하드디스크가 문제인걸 알았으니 새로 사던가 수리를 맡기던가 해야겠다.

암튼 HD tune Pro 프로그램 덕분에 문제를 쉽게 파악 할 수 있었다.

메인 피씨의 하드의 경우 부팅이 안되거나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하면 이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이 좋다고하니 참고해야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