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day
Total
04-27 21:52
관리 메뉴

여호랑이 LAB

맥 특수문자와 이모티콘 입력하기! 본문

IT/맥빠 (iOS,Mac OS)

맥 특수문자와 이모티콘 입력하기!

여호랑이 2016. 1. 19. 17:17
반응형

맥 특수문자와 이모티콘 입력하기!



맥 메모장을 이용하여 회의내용을 정리하던 중

두둥,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이 기억나지 않았다.

예전에 쓰던건데 하도 안쓰다보니

이제 기억이 가물가물

(윈도 에서는 ㅁ 또는 ㄱ 등의 자음과 + 한자키 조합으로 호출했었는데 맥은 어떻게 ??)



그거슨! 간단하였다.

아래처럼 

지 키를 한번에 누르면 특수문자와 이모티콘

몽땅 다 호출!!




처음 단축키로 호출하면

이렇게 최근에 사용한 특수문자 내역이 뜬다

(저 천사는 내가 언제썻지;;)





맨 아래에 있는 그림을 클릭하면

이렇게 각 목록별 이모티콘을 호출할 수 있다.

요곤 스마일 사람 ㅎㅎ




이번엔 동물과 자연이다.

이건 그닥 잘 쓰지않는다...

그래서 넘어간다.





음식 및 음료 탭이다

식욕을 자극하므로 잘 쓰지 않는다

(배고프네..갑자기..)





활동 이모티콘이다.

뭔가 무진장 활동해야할것같다

그러하다...





여행 및 장소 이모티콘이다 

흠..내기준으로 봤을때

이건 그닥 많이 쓰지 않을것같다.





별게 다있다.

거의 잡동사니 수준 ㅎㅎ

이렇게 다양한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쓸만한 탭이다.

기호 탭은 자주 이용할 듯.





국기들이 쫙 있다.

대한민국은 좀 아래에 있다.

찾았다!





우측 하단에 화살표를 클릭하면 이렇게 

추가 메뉴들을 볼 수 있다.

문자형 기호 / 그림문자 / 구분점, 별 / 기술기호 / 상징 표준 기호가 그것이다.

정말 웬만한 특수문자와 이모티콘은 거의 다 있다.








맥 특수문자와 이모티콘을 알아보았다.

쉽게 찾고 입력할 수 있으니 자주 활용해야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