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2가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2가지를 공유합니다.
회사에 재직중인 근로자가 자기계발을 위해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국가에서 이를 지원해 주는 제도가 바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입니다.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서 50~80%까지 국가에서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연간 최대 지원금은 1인당 200만원입니다.
단, 수강료를 지원받은 과정 출석률이 80% 이상이 되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온라인을 HRD-Net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HRD-Net 접속 >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 > 행정서비스 클릭> 내일배움카드제 (재직자) > 근로자카드 신청
먼저, HRD-Net 으로 이동합니다.
바로가기 -> https://www.hrd.go.kr
신규인 분은 회원가입을 하시고, 기존에 계정이 있는 분은 로그인 하세요
그런 다음 인증서를 등록합니다.
인증서 관리로 들어가셔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세요.
(빨간점 참고)
인증서 로그인~~~!
그런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행정서비스를 클릭한 후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 카드 신청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빨간점으로 표시)
카드신청은 사이트 메인 화면 좌측에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빨간점 참고)
근로자 직업능력카드 신청화면에서
신청자 정보와 구비서류 첨부, 고용형태를 입력한 후 신청을 누르면
신청일로부터 7일정도 후에 카드가 발급되게 됩니다.
두번째는 가까운 고용지원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신분증, 근로계약서 지참 > 고용지원센터방문 > 신청서류 작성 > 즉시발급확인서 작성 > 신청 > 신한, 농협은행에서 카드발급
카드를 발급 받으셨다면 다음날에 학원으로 가서 결제하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교육수강 완료!
이상으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두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