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구글 광고 (google ads)] 자동 태그 수동 태그 동시 활용 설정
구글 광고 (google ads) 에서는 어떤 위치에서 유입이 발생했는지를 알 수 있겠금 자동 태그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 내 캠페인에서 자동태그를 설정해놓으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유입 전환을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겟금 태그를 설정해준다.
자동 태그 추가 기능 설정 설정방법 2. 페이지 상단의 '계정 설정'을 클릭 3. 자동 태그 추가 섹션을 클릭
![]()
|
이렇게 편리한 기능.. 하지만 난 오늘 멘붕이 왔다
좀 더 세부적으로 유입을 확인하기 위해 난 자체적으로 별도의 수동 태그를 써오고 있었다
하지만 애널리틱스에 적혀있는 유입은 대부분 자동태그로 잡혀있었던것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
그래서 급히 찾아보게 된 자동태그와 수동태그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이를 통하면 구글광고 시 수동태그로 입력한 정보가 애널리틱스에 쌓일 수 있다
자동 태그 수동 태그 동시 활용 설정 구글 애널리틱스 이외의 목적으로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
* 설정 방법 ![]()
|
이제 그동안 구글 광고 (google ads)에 세팅해놓은 내 수동 태그들이 빛을 볼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