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day
Total
04-25 19:52
관리 메뉴

여호랑이 LAB

[구글애널리틱스, 구글 광고 (google ads)] 자동 태그 수동 태그 동시 활용 설정 본문

IT/구글 (Google)

[구글애널리틱스, 구글 광고 (google ads)] 자동 태그 수동 태그 동시 활용 설정

여호랑이 2019. 12. 17. 15:28
반응형

구글 광고 (google ads) 에서는 어떤 위치에서 유입이 발생했는지를 알 수 있겠금 자동 태그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 내 캠페인에서 자동태그를 설정해놓으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유입 전환을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겟금 태그를 설정해준다.

자동 태그 추가 기능 설정
기본적으로 자동 태그 추가 기능은 해제되어 있음. 

설정방법
1. 왼쪽 페이지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

2. 페이지 상단의 '계정 설정'을 클릭

3. 자동 태그 추가 섹션을 클릭
여기에서 '내 광고에서 클릭으로 연결되는 URL에 태그 추가' 옆의 체크박스가 선택되어 있으면 자동 태그 추가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것

 



출처 : 구글 서포트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1752125?hl=ko


이렇게 편리한 기능.. 하지만 난 오늘 멘붕이 왔다

좀 더 세부적으로 유입을 확인하기 위해 난 자체적으로 별도의 수동 태그를 써오고 있었다

하지만 애널리틱스에 적혀있는 유입은 대부분 자동태그로 잡혀있었던것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 

 

그래서 급히 찾아보게 된 자동태그와 수동태그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이를 통하면 구글광고 시 수동태그로 입력한 정보가 애널리틱스에 쌓일 수 있다

자동 태그 수동 태그 동시 활용 설정

구글 애널리틱스 이외의 목적으로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 
애널리틱스에 대해 수동 태그 추가를 사용하려는 경우 데이터 불일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동 태그 추가 무시 설정을 사용

 

* 설정 방법
1. 애널리틱스 계정에 로그인
2. 관리-> 관련성이 큰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3. 속성 열 -> 속성 설정을 클릭
4. 고급 설정에서 수동 태그 추가(UTM 값)를 자동 태그 추가(GCLID 값)보다 우선적용를 선택 


5. 저장 클릭


출처 구글 서포트센터: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33981#override

이제 그동안 구글 광고 (google ads)에 세팅해놓은 내 수동 태그들이 빛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