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day
Total
04-26 05:01
관리 메뉴

여호랑이 LAB

굿리치 카다이렉트 이용후기 _ 여호랑이 본문

재테크/금융 스터디

굿리치 카다이렉트 이용후기 _ 여호랑이

여호랑이 2018. 3. 23. 13:45
반응형

자동차보험 만기가 다가왔다

그래서 핀테크 스터디도 할겸 보험료 최저가 도 알아볼겸 굿리치 카다이렉트 앱을 이용해 보았다


앱 주요 기능은 최저가 자동차 보험을 비교해준다

나의 차종, 원하는 운전자 범위, 특약 등 앱에서 요구하는 것들을 입력하면 약간의 시간이 지난 후 여러 보험회사의 보험료 정보가 나오게 된다.


여기에서 모르는 것들은 상담원을 통해 문의할 수 있고 바로 가입을 원하면 원하는 보험사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 이건 앱을 시작하면 처음 나오는 설명화면



* 핸드폰 실명인증 및 공인인증 까지 마치고 보험료를 확인하고자 하는 자동차의 정보와 특약 정보를 넣고나면 아래와 같이 진행률이 표시된다


* 그리고 마침내 나온 온라인 자동차 보험료들. 난 한화다이렉트가 제일 싸게 나왔다




★ 내맘대로 써본 굿리치 카다이렉트 이용후기


1. 좋은 점


난 다이렉트를 이용해서 보험가입을 주로 하였고 그때마다 보험비교를 진행했다. 이때 늘 생각했던게 한번 조건을 입력하면 그 정보를 바탕으로 다른 보험회사의 보험료 비교가 가능했음 좋겠다 였는데 그걸 굿리치카다이렉트 앱이 해결해주었다. 휴대전화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 한번씩 한 걸로 다른 보험사들과의 동일조건 보험비교 정보를 받을 수 있었다. 귀찮게 이 보험사 저보험사 다니지 않아도 되어서 좋았다.


2. 보완되었으면 하는점


일단 보험료를 불러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길다. 여러회사 정보를 불러오기 때문에 늦어지는 거라는건 알고 있지만 진행률 표시가 너무 큰 단위로 천천히 움직이다 보니 앱이 멈췄나 라는 생각을 수없이 하게 되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2%라도 천천히 숫자가 바뀐다면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진 않을 것 같다. 그리고 보험회사 정보가 부족한 느낌이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내가 조회한 결과에는 현대해상이나 메리츠 등이 빠져있었다. 최근에 든 보험도 보험비교를 통해서 그당시 가장 저렴했던 현대해상이었는데 결과창에 아예 내용이 없어서 조금 당황했다. (개인적으로 해볼 생각이다) 모든 보험사 비교 결과가 나왔음 더 좋았을 거라 생각된다.


전체적으로 만족하는 앱이었다 덕분에 올해 자동차 보험 비교는 쉽게 할 수 있었다. 주변에도 추천해볼 생각이다









반응형
Comments